일반적인 WIN32 구조와 D3D 비교

2022. 8. 10. 18:08Public/GraphicsAPI

WIN32

  1. RegisterClassEX()로 생성하고자 하는 윈도우의 클래스를 등록한다.
  2. CreateWindow()로 윈도우를 생성한다.
  3. ShowWindow(),UpdateWindow()로 윈도우를 화면에 표시한다.
  4. GetMessage(),TranslateMessage(),DispatchMessage()로 이루어진 메시지 루프를 수행한다.
  5. 메시지 루프를 빠져나올 경우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D3D

  1. RegisterClassEX()로 생성하고자 하는 윈도우의 클래스를 등록한다.
  2. CreateWindow()로 윈도우를 생성한다.
  3. InitD3D()함수에서 다이렉트3D를 Init한다.
  4. ShowWindow(),UpdateWindow()로 윈도우를 화면에 표시한다.
  5. GetMessage(),TranslateMessage(),DispatchMessage()로 이루어진 메시지 루프를 수행한다.
  6. 메시지 루프를 빠져낭로 경우 초기화한 Direct3D를 메모리에서 해제한다.
  7.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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