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WIN32 구조와 D3D 비교
2022. 8. 10. 18:08ㆍPublic/GraphicsAPI
WIN32
- RegisterClassEX()로 생성하고자 하는 윈도우의 클래스를 등록한다.
- CreateWindow()로 윈도우를 생성한다.
- ShowWindow(),UpdateWindow()로 윈도우를 화면에 표시한다.
- GetMessage(),TranslateMessage(),DispatchMessage()로 이루어진 메시지 루프를 수행한다.
- 메시지 루프를 빠져나올 경우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D3D
- RegisterClassEX()로 생성하고자 하는 윈도우의 클래스를 등록한다.
- CreateWindow()로 윈도우를 생성한다.
- InitD3D()함수에서 다이렉트3D를 Init한다.
- ShowWindow(),UpdateWindow()로 윈도우를 화면에 표시한다.
- GetMessage(),TranslateMessage(),DispatchMessage()로 이루어진 메시지 루프를 수행한다.
- 메시지 루프를 빠져낭로 경우 초기화한 Direct3D를 메모리에서 해제한다.
-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Public > GraphicsAP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점 버퍼 (0) | 2022.08.14 |
---|---|
FVF (0) | 2022.08.14 |
삼각형 (0) | 2022.08.06 |
모델표현 / 버텍스 포맷 (0) | 2022.08.06 |
D3D Init (0) | 2022.08.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