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de] Attribute Create[geometry]

2023. 9. 1. 23:55Public/Graphics

Attribute는 부동,정수,벡터 또는 문자열 유형일 수 있습니다. 지역 변수 이름을 지정하지 않으면 속성 이름(모두 대문자)이 사용됩니다.

사용자 Attribute를 추가한 후에는 로컬 변수가 허용되는 작업의 어느 곳에서나 로컬 변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RAMETERS(매개변수)

Group 이 그룹에 속하는 요소만 지정된 값으로 기록됩니다.
Group Type 그룹이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Encode Invalid Attribute Names 이름이 유효한 속성(Attribute) 이름이 아닌 경우 이름을 인코딩하여 유효하게 만듭니다.
decode를 사용하여 원래 이름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이 옵션이 꺼져 있고(기본값) 유효하지 않은 이름을 입력하면 노드는 경고를 표시하고 유효하지 않은 문자를 밑줄로 대체하여 이름을 간단히 변경합니다.

이 옵션은 잘못된 문자가 포함될 수 있는 자산 관리 시스템(Asset Management System)의 자산 ID(Asset ID)같이 임의 문자열 뒤에 속성 이름을 지정하려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유효한 속성 이름에는 문자, 숫자 또는 밑줄(_)만 포함되며 숫자로 시작할 수 없습니다.)

인코딩되지 않은 문자열을 호출 하면 단순히 문자열이 변경되지 않고 반환되기 때문에 인코딩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언제든지 속성 이름에 대해 decode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decode ()
Number of Attributes 추가할 속성의 수입니다. 각각은 차례로 추가됩니다. 그러나 모든 표현식은 중간 기하학(intermediate geometry)이 아닌 입력 기하학(input geometry)을 참조하므로 이후 속성은 이전 속성을 기반으로 구축될 수 없습니다.
Name 속성의 이름
Existing Name 동일한 이름을 가진 속성이 이미 존재하는 경우 수행해야 할 작업을 지정합니다.
Generate error on mis-matched attribute (일치하지 않는 속성에 대한 오류 생성)
오류가 생성되고 기존 속성과 해당 값은 그대로 유지

Generate warning on mis-matched attribute (일치하지 않는 속성에 대한 경고 생성)
기존 속성 정의는 변경되지 않지만 값 쓰기(Write Value)가 활성화되면 해당 값을 덮어씀

Replace existing attribute (기존 속성 바꾸기)
기존 속성 정의는 새 정의로 완전히 대체

Use the better type, size and precision (더 나은 유형, 크기 및 정밀도를 사용)
새 속성 정의는 이전 정의와 요청된 정의의 유형, 크기 및 정밀도 중 더 나은것을 사용합니다. 숫자 유형의 경우 정수보다 부동 소수점이 더 나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문자열과 숫자는 호환되지 않는 것으로 간주되므로 이 경우 요청된 유형이 우선됩니다.

Local Variable 새 속성에 해당하는 지역 변수 이름입니다. 이 필드를 비워 두면 지역 변수는 모두 대문자로 된 속성 이름이 됩니다.
다중 구성요소 속성의 개별 구성요소에 액세스하려면 사용자는 이 이름에 다음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벡터 속성의 경우 x,y.z 입니다.
- 부동 속성의 경우 1,2,3 . . . (등)입니다. 번호 매기기는 0이 아닌 1부터 시작됩니다.

ex
attribute = abc
Type = Float
Size = 1
$ABC = $ABC1

attribute = abc
Type = Float
Size = 2
$ABC1 , $ABC2

attribute = abc
Type = Vector
$ABCX , $ABCY , $ABCZ

Class 형상에 속성을 추가할 위치입니다. 점(point), 상세(detail), 기본(primitive) 또는 꼭지점(vertex) 속성일 수 있습니다.
Save to Info Block 세부 속성은 .bgeo/.geo 파일 시작 시 정보 블록에 해당 값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토글이 설정되면 세부 속성은 이런 방식으로 저장됩니다. 이를 통해 File SOP 의 info Load 모드나 명령줄을 사용하여 전체 파일을 로드하지 않고도 값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Type 부동 소수점, 정수 또는 문자열 유형이 "Float"인 경우 다른 메뉴를 사용하여 유형 해석 방법을 Houdini에 알려주는 유형 한정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위 호환성을 위해 Type 메뉴에 Vecto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ype을 "Float"로 설정하고 다른 메뉴를 "Vector"로 설정하는 것과 같습니다 .)
벡터 속성은 Houdini가 벡터로 변환하는 부동 속성을 지정하기 위한 이전 버전과 호환되는 설정입니다.
부동 소수점, 정수 및 문자열 속성을 배열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요소당 다양한 수의 값이 허용됩니다. 배열을 사용하면 기본값을 지정하거나 해당 값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Size 필드는 튜플 크기도 참조하므로 크기 3은 부동 소수점 배열 3이 아니라 벡터 3의 배열을 의미합니다 .
Float 속성에는 추가 유형 정보가 지정될 수 있습니다.
Type qualifier(next to Type) 이름으로 추측
이름이 N이면 한정자는 Normal이 됩니다. 이름이 Cd이면 한정자는 "Color가 됩니다.
이름이 v또는 up인 경우 한정자는 Vector가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정자는 없음이 됩니다.

없음(None)
특별한 대우는 없습니다.

위치(Position)
이 속성은 기하학적 점입니다. Houdini는 속성을 위치로 변환합니다.

벡터(Vecetor)
속성을 벡터로 변환합니다.

노말(Normal)
속성을 노말로 변환합니다.

색상(Color)
색상입니다.

쿼터니언(Quaternion)
속성을 쿼터니언(사원수. Rotation)으로 변환합니다.

변환 매트릭스(Transform Matrix)
속성을 변환 행렬로 변환합니다.

텍스처 좌표(Texeture Coordinate)
해당 속성은 uv와 같은 텍스처 좌표를 나타냅니다. 점 또는 정점 속성인 경우 UV뷰포트의 UV 속성 메뉴에 표시되고 정점 속성인 경우 일부 노드는 특별한 방식으로 이음새를 처리합니다.
Precision 사용할 숫자 정밀도입니다 (유형이 문자열이 아닌 경우). 자세한 내용은 속성 형변환 노드를 참조하세요
Size 속성의 요소 수
Default 기본 속성 값
Write Values 속성이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기존값을 덮어쓰지 않으려면 이 옵션을 끄세요
Allow Local Vars 이 기능을 끄면 값 쓰기(Write Value) 필드에서 로컬 변수가 비활성화 됩니다. 이는 매우 작은 형상으로 작업할 대 약간의 성능 향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Value 속성에 쓸 숫자 값입니다.
String 속성에 쓸 문자열 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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