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9. 2. 00:41ㆍPublic/Graphics
이 노드는 입력 다각형 표면(하나 또는 두 입력으로 파이프될 수 있음)을 취하고 Catmull-Clark 분할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각 면을 나누어 매끄러운 다각형 표면을 만듭니다. 전체 개체에 많은 추가 형상을 추가하지 않고도 표면의 전체 또는 일부를 분할하여 로컬 세부 사항 영역을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붙여넣기 작업과 유사합니다(특히 다각형 모델과 관련된 각진 모양을 피하는 데 유용함) 입력 메시의 토폴로지는 임의적일 수 있지만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모든 다각형이 볼록하고 분포가 상대적으로 균일해야 합니다.
"Group" 필드에 지정된 왼쪽 입력의 모든 다각형(Polygon)은 세분화할 다각형 메쉬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각형 모서리가 동일한 모서리로 분류되려면 동일한 점을 공유해야 합니다. 단순히 물리적으로 가까이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Creases"필드에 지정된 오른쪽 입력의 요소가 주름으로 사용됩니다. 다각형의 각 가장자리는 동일한 점 번호를 가진 다각형 메쉬의 가장자리에 해당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포인트 위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버텍스(vertex) 속성은 지원되고 유지되지만 제대로 세분화되지 않고 선형으로 보간될 뿐입니다.
다각형(Polygon) 표면 세분화(Subdivide)
- 세분화하려는 면이나 가장자리를 선택합니다.
- 다각형(Polygon)탭에서 Subdivide 도구를 클릭합니다.
- 매개변수 편집기(Parameter Editor)에서 깊이(Depth)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부드러움 수준을 제어합니다.
각 레벨은 원래 제어 다각형을 재귀적으로 세분화하므로 높은 레벨(3 이상)을 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우 복잡한 형상이 생성됩니다. 전체 표면의 디테일을 늘리는 대신 필요한 곳에 디테일을 추가하십시오.(아래 참조)
지역 세부정보 추가
- 추가로 세분화(Subdivide)하려는 세분화 표면(surface)의 면(face)을 선택합니다.
- 다각형(Polygon) 탭에서 Subdivide 도구를 클릭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영역과 다양한 깊이에 추가 세부 수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How to?
지역 세부정보 추가(Add Local Detail)
- 초기 세분화된 표면을 만든 후 탭 메뉴를 사용하여 SubDivide 연산자를 다시 선택합니다.
- 추가로 세분화하려는 세분화 표면의 면을 선택한 다음 Enter를 눌러 선택을 완료합니다.
- 이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영역과 다양한 깊이에 추가 세부 수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화식으로 가장자리 주름 만들기(Crease edges interactively)
- 다각형 제어 케이지(Polygonal control cage)가 보이는지 확인하십시오.
- 뷰어에서 탭 메뉴를 사용하여 Crease operator를 선택하십시오
- 알파키(숫자키)3을 눌러 가장자리 선택모르를 사용합니다.
- 접을 가장자리를 선택한 다음 Enter를 눌러 선택을 마칩니다.
- 매개변수 편집기(Paramter Editor)에서 작업 및 주름 매개 변수를 설정합니다. =
그러면 선택한 가장자리에 주름 속성이 추가됩니다. Subdivision 노드는 속성을 선택하고 이를 사용하여 표면을 주름지게 합니다.
Creases(주름)
'Public > 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udini - Wine Crash (0) | 2023.09.17 |
---|---|
CustomRenderFeature(Blur) (0) | 2023.09.14 |
[Node] Attribute Create[geometry] (0) | 2023.09.01 |
[Node]Platonic Solides (0) | 2023.09.01 |
더블 버퍼링,수직동기화 (0) | 2023.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