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펙터 연산 - One One
2022. 7. 27. 16:01ㆍPublic/Shader
블렌드 펙터 연산 기본 공식은 다음과 같다.
(펙터) X Source + (펙터) X Destination
메뉴얼에서 추천하는 기본적인 블렌딩 펙터 연산 조합이다.
-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 Alpha blending
- Blend SrcAlpha One // Additive
- Blend One One // Additive No Alpha Black is Transparent
- Blend DstColor Zero // Multiplicative
- Blend DstColor SrcColor // 2x Multiplicative
(One) x Source + (One) x Destination
(One) x Source
1
X
=
위와 같이 변화가 없음.
(One) x Destination
1
X
=
또한 역시 변화가 없음
이제 둘을 더하면 밝아지는 효과가 나옵니다.
알파 채널은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오직, 검은색만이 투명함을 결정합니다.
즉 , One One을 사용할 때 Source에서 뚫리길 원하는 부분을 처음부터 검게 그리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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