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펙터 연산 - One One

2022. 7. 27. 16:01Public/Shader

블렌드 펙터 연산 기본 공식은 다음과 같다.

(펙터) X Source + (펙터) X Destination

 

 메뉴얼에서 추천하는 기본적인 블렌딩 펙터 연산 조합이다.

  •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 Alpha blending
  • Blend SrcAlpha One // Additive
  • Blend One One // Additive No Alpha Black is Transparent
  • Blend DstColor Zero // Multiplicative
  • Blend DstColor SrcColor // 2x Multiplicative

 

(One) x Source + (One) x Destination

 

 

 

(One) x Source

 

X

 

 

위와 같이 변화가 없음.

 

 

 

 

 

 

 

(One) x Destination

1

 

X

 

 

 

=

 

 

또한 역시 변화가 없음 

 

 

이제 둘을 더하면 밝아지는 효과가 나옵니다.

알파 채널은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오직, 검은색만이 투명함을 결정합니다.

 

 

즉 , One One을 사용할 때 Source에서 뚫리길 원하는 부분을 처음부터 검게 그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