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드 펙터 연산 - DstColor Zero
2022. 7. 27. 17:34ㆍPublic/Shader
블렌드 펙터 연산 기본 공식은 다음과 같다.
(펙터) X Source + (펙터) X Destination
메뉴얼에서 추천하는 기본적인 블렌딩 펙터 연산 조합이다.
-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 Alpha blending
- Blend SrcAlpha One // Additive
- Blend One One // Additive No Alpha Black is Transparent
- Blend DstColor Zero // Multiplicative
- Blend DstColor SrcColor // 2x Multiplicative
ex)
DstColor Zero
(DstColor) x Source + (Zero) x Destination
(DstColor) x Source의 결과 입니다. 두 이미지의 단순한 곱하기 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Zero) x Destination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0을 곱하게 됐네요 .
무조건 검은색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 실제로 넣어보게 된다면
그리고 이것 또한 알파 채널이 소용없게 됩니다.
흰색으로 그려야 투명하게 됩니다.
멀티 모드에서는 리소스 자체를 알파가 없는 흰색 바탕에서 그려야 합니다.
'Public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zwrite on/off (0) | 2022.07.28 |
---|---|
블렌드 펙터 연산 - DstColor SrcColor (0) | 2022.07.28 |
블렌더 펙터 연산 - One One (0) | 2022.07.27 |
블렌드 펙터 연산 - SrcAlpha One (0) | 2022.07.27 |
블렌드 펙터 연산 - SrcAlpha OneMinusSrcAlpha (0) | 2022.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