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드 펙터 연산 - DstColor Zero

2022. 7. 27. 17:34Public/Shader

블렌드 펙터 연산 기본 공식은 다음과 같다.

(펙터) X Source + (펙터) X Destination

 

 메뉴얼에서 추천하는 기본적인 블렌딩 펙터 연산 조합이다.

  • Blend SrcAlpha OneMinusSrcAlpha // Alpha blending
  • Blend SrcAlpha One // Additive
  • Blend One One // Additive No Alpha Black is Transparent
  • Blend DstColor Zero // Multiplicative
  • Blend DstColor SrcColor // 2x Multiplicative

 

 

ex)

 

DstColor Zero

(DstColor) x Source + (Zero) x Destination

 

(DstColor) x Source의 결과 입니다. 두 이미지의 단순한 곱하기 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Zero) x Destination의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0을 곱하게 됐네요 .

무조건 검은색이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제 실제로 넣어보게 된다면

 

 

 

그리고 이것 또한 알파 채널이 소용없게 됩니다.

흰색으로 그려야 투명하게 됩니다.

멀티 모드에서는 리소스 자체를 알파가 없는 흰색 바탕에서 그려야 합니다.

 

 

'Public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zwrite on/off  (0) 2022.07.28
블렌드 펙터 연산 - DstColor SrcColor  (0) 2022.07.28
블렌더 펙터 연산 - One One  (0) 2022.07.27
블렌드 펙터 연산 - SrcAlpha One  (0) 2022.07.27
블렌드 펙터 연산 - SrcAlpha OneMinusSrcAlpha  (0) 2022.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