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write on/off

2022. 7. 28. 11:02Public/Shader

'어쨋든 멀리 있는 것부터 순서대로 출력되도록 노력은 해보겠습니다만, 완벽히 앞뒤 판정을 하는 것은 반투명에서 무리이므로 확실하게 포기하겠습니다. 대신 Z 버퍼 때문에 이미지가 잘라지는 것만 방지하도록 하죠. 이제 앞뒤는 솔직히 자신 없습니다.' 

 

 

렌더링 중 뎁스 버퍼 콘텐츠의 업데이트 여부를 설정합니다. ZWrite는 불투명한 오브젝트에 대해 활성화하며, 반투명한 오브젝트에 대해서는 비활성화 합니다. Zwrite를 비활성화하면 뎁스 순서 지정이 잘못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CPU에서 지오메트리를 정렬해야 합니다.

 

Shader "Examples/CommandExample"
{
    SubShader
    {
         // Disables writing to the depth buffer for this SubShader
         ZWrite Off

         // The rest of the code that defines the SubShader goes here.        

        Pass
        {    
              // The rest of the code that defines the Pass goes here.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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