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릿 셰이더의 구조

2022. 7. 10. 17:20Public/Shader

언릿 셰이더의 데이터 흐름

 
언릿 셰이더에는 정보 전달을 위한 두 가지의 셰이더 함수가 존재한다.
이들의 목표는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의 일부분을 스크립트화 하는 것이다.
 
- 정점 데이터는 appdata 구조를 통해 수집하고 이는 정점 함수로 전달된다.
- 정점 함수는 v2f(vertex to fragment의 약자) 데이터 구조 멤버들의 내용을 채우고 이를 프레그먼트 함수의 인자로 전달된  다.
- 프레그먼트 함수는 최종 색상을 반환하고 이 값은 4가지(RGBA) 값을 갖는 하나의 정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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