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그먼트 데이터 구조체 & 프레그먼트 함수

2022. 7. 10. 17:39Public/Shader

v2f 데이터 구조체에 어떤 멤버를 추가하느냐는 정점 셰이더에서 전달받은 데이터 중 어떤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프레그먼트 데이터 구조체]

struct v2f
{
  float4 vertex : SV_POSITION;
}

 

 

 


프레그먼트 함수

프로그래밍 가능한 단계  , 프레그먼트 셰이딩이다.

 이 단계에서는 프레그먼트 셰이더가 각각의 프레그먼트마다 실행된다. 

[간단한 예시코드]

float4 frag (v2f i) : SV_Target
{
  return _Color;
}

 

 

'Public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좌표 공간  (0) 2022.07.10
정점 색상 지원  (0) 2022.07.10
정점 함수  (0) 2022.07.10
정점 데이터(appdata) 구조체  (0) 2022.07.10
언릿 셰이더의 구조  (0) 2022.0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