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점 함수

2022. 7. 10. 17:31Public/Shader

프로그래밍 가능한 정점단계.

정점 셰이더 함수가 실행된다.

 

이 함수는 appdata 데이터 구조체를 인자로 하고 두 번째 데이터 구조체인 v2f를 반환한다.

v2f vert(appdata v)
{
  v2f o;
  o.vertex = UnityObjectToClipPos(v.vertex);
  return o;
}

 

정점 좌표 공간에서 레스터라이저가 사용하는 좌표 공간으로 변환한다. 이것을 UnityObjectToClipPos함수가 수행한다.

 

 

'Public >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좌표 공간  (0) 2022.07.10
정점 색상 지원  (0) 2022.07.10
프레그먼트 데이터 구조체 & 프레그먼트 함수  (0) 2022.07.10
정점 데이터(appdata) 구조체  (0) 2022.07.10
언릿 셰이더의 구조  (0) 2022.07.10